Post

반응형

 

 뷔페에서 본전 뽑는 방법은?

"기왕 뷔페온 왔으니까 본전은 뽑아야지" 라고 많은 사람들은 생각합니다. 재미있는 점은 뷔페에 입장하기 전에, "어떤 음식"을 먼저 먹어두면 뷔페에서 먹을 수 있는 양이 극적으로 늘어난다는 사실. 그것은 바로 돈까스입니다. 뷔페에 가기 약 3시간 전에 돈까스를 2점 정도 먹어두는 것이 비장의 카드입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돈까스를 먹기 전보다 먹은 후가 약 1.5배 정도 식사량이 늘어난다는 실험결과도 있을 정도입니다. 

이런 신기한 현상의 원인은 돈까스의 튀김옷에 있습니다. 우리가 튀김옷을 먹은 후에 그것이 체내에서 분해되면 유리지방산(遊離脂肪酸)이라는 물질로 변화합니다. 이 유리지방산이 혈액 속에서 흐르게 되면 뇌의 섭식중추를 자극하여 공복감을 느끼게 만듭니다. 그러므로 돈까스를 사전에 먹어 두면 유리지방산에 의해 공복감이 높아지기 때문에 평소보다도 더 많은 양을 먹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또 다른 중요한 점은 돈까스를 먹는 양과 기름을 분해하는 시간에 달려 있습니다. 뷔페에 입장하기 약 3시간 전에 2점 정도 먹어두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어디까지나 돈까스 튀김옷에 포함되어 있는 유분이 중요하기 때문에, 굳이 돈까스가 아니더라도 튀김 종류의 음식이라면 똑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돈까스를 먹을 때 밥이나 다른 부재료를 먹어버리면 배가 불러지기에 작전이 실패하고 마니까 주의해야 겠죠?

더보기

 

반응형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