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반응형

 

 숨바꼭질 세계대회가 존재한다?

숨바꼭질 전문가들이 한데 모여, 누가 세계 최강인지를 겨루는 대회가 있다고 합니다. 그 대회는 매년 이탈리아에서 개최된다고 하죠.

이름하야 "Nascondino World Championship"이라는 대회로, 여기서 "Nascondino"라는 단어가 바로 숨바꼭질이라는 의미입니다. 2010년부터 이탈리아에서 개최되기 시작했으며, 이탈리아를 시작으로 프랑스, 미국 등 전세계에서 300명 이상의 인원이 출장한다고 합니다. 2017년에는 제8회 대회에서는 약 20개국 8개 팀이 참가했습니다. 

숨바꼭질의 무대가 되는 곳은, 대자연의 풍광이 서린 지역 중 한 구역으로 정해지며, 그 장소에는 몸을 숨길 수 있도록 여러 아이템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대회측이 준비한 스포츠 선수가 술래 역할을 담당하며, 참가자들은 술래에게 발견되지 않도록 필드 내에 위치한 여러 아이템들을 사용해 몸을 숨기게 됩니다. 개중에는 수풀속에 동화되어 모습을 감추는 강자도 있다고 합니다. 

규칙 자체는 일반적인 숨바꼭질과 상동하나, 세계 대회이니만큼 포인트제가 도입되어져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다섯 명이 한 팀으로서 경쟁을 하지만, 제한시간인 10분 이내에 초원 안에 설치된 매트릭스를 터치하면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뜨거운 대회는 3일간에 걸쳐 진행되며, 숨바꼭질 세계 최강을 정합니다. 우승 팀에게는 잎사귀 모양의 금메달인 "Golden Fig Leaf"이 수여됩니다. 

더보기

 

반응형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