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반응형

 

 러시아 우주비행사들이 총기를 휴대하는 이유는?

2019년 러시아 우주개발국은, 러시아인 우주비행사가 우주에 갈때 총을 휴대할 수 있도록 하는 깜짝 놀랄만한 방침을 발표했습니다. 당국은 과거에도 총 휴대를 인정하고 있었지만, 2007년부터는 휴대 장비 목록에서 빼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방침을 바꿔, 총과 같은 무기를 휴대를 재검토한 것이죠. 왜 러시아 우주인들은 총을 휴대해야만 할까요?

보통 미국 같은 경우 우주 비행사들이 우주에서 지상으로 귀환할 때는 바다 위로 낙하하게 됩니다. 반면 러시아의 경우에는 인적이 드문 광대한 육지 지대에 착륙하게 되는데, 그 장소가 삼림이나 초원 지역인 만큼 곰 같은 야생동물과 조우하게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즉, 착륙 후에 야생동물들로부터 자신의 몸을 지키기 위해 호신용으로 총을 휴대하는 것이죠.

과거 러시아 우주개발국에서는 지구 귀환시에 예정과는 달리, 러시아 침엽수림 지대에 긴급 착륙을 하게 된 적이 있었습니다. 그 때 2명의 우주 비행사가 마침 동면에서 깨어난 배고픈 곰과 조우하게 되는 일이 실제로 벌어졌습니다. 이 때는 운 좋게도 이 두 명 모두 무사히 구조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또 비단 야생동물 뿐만 아니라 그 외의 범죄에 휘말리게 될 가능성도 충분히 상정되기 때문에, 러시아의 우주비행사들은 자신의 몸을 지키기 위해 총을 휴대하는 방향으로 방침을 바꾼 것입니다.

더보기
반응형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