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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기에 관련하여 일반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들을 모아보았습니다. 

 

비행기 기내 테이블은 평평해보이지만 사실 기울어져 있고, 또 여객기들은 대부분 흰색이며 원칙적으로 후진을 하지 않습니다. 활주로에 착륙할 때 들리는 쿵 하는 충격음에도 은근한 비밀이 숨겨져 있으며, 비행기는 사실 낙하산보다 늦게 발명되는 등... 

 

 

 

비행기 기내의 테이블은 사실 조금 기울어져 있다

비행기의 좌석 앞에는 테이블이 붙어 있습니다. 이 좌석 테이블은 평평해보이지만, 사실 안쪽 방향으로 3도 가량 기울어져 있습니다.  비행기 기내 테이블을 사실 조금 기울어져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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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대부분의 여객기가 흰색일까?

 왜 대부분의 여객기가 흰색일까? 공항에는 다양한 항공회사의 비행기들이 나란히 서있습니다만, 어느 항공회사이건 간에 여객기들은 전부 흰색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기체를 흰색으로 도장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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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기는 후진을 안한다!?

 비행기는 후진을 안한다!? 공항에서 비행기가 활주로를 향할 때, 혹시라도 후진이 필요한 때에는 토잉카(towing car)라고 불리우는 특수 작업차가 비행기를 미는 작업을 맡게 됩니다. 비행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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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기 착륙시 들리는 충격음의 비밀

 비행기 착륙시 들리는 충격음의 비밀 비행기가 비행장에 착륙할 때, 가끔 쿵 하는 충격음이 심하게 나기도 합니다. 이 때문에 일부 승객들이 볼멘 소리를 하기도 하는데, 이러한 충격음이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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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객기 조종실에 화장실이 있을까?

 여객기 조종실에 화장실이 있을까? 여객기 기장과 부기장은 만에 하나 발생할지 모를 식중독이나 복통 등의 문제로, 기내식은 물론 공항에서도 절대 같은 음식을 먹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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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기보다 낙하산이 먼저 발명되었다?

 비행기보다 낙하산이 먼저 발명되었다? 낙하산의 원형이 되는 물건은 서기 852년에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라이트 형제가 인류 역사상 최초의 유인비행기를 개발해낸 것은 1903년이라는 점을 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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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기에 비지니스석이 생기게 된 이유

비행기 좌석 중에서는 비지니스 클래스(Business class)란 것이 있는데, 사실 이 비지니스 클래스는 손님들의 불만으로부터 탄생한 것이라고 합니다.  비행기에 비지니스석이 생기게 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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