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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소 산업(大創産業, Daiso Industries Co., Ltd.)는 100엔샵인「다이소(ダイソー)」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으로, 일본 국내에서는 약 3,300점포를, 세계 25국가 및 지역에서는 약 2,000 점포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100엔샵 출점 점포수 비율로 따지면 약 60%라는 압도적인 업계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연결 종업원 수는 약 21,185명입니다.

 

 

1. 프로필

2. 개요 및 특징

3. 주요 사업

 

 

 

1. 프로필

 

※단위는 백만엔, 2018년 기준

회사명

다이소 산업

회사명(일문)

大創産業

회사명(영문)

Daiso Industries Co., Ltd.

설립

1977년 12월

본사 소재

〒739-8501 広島県東広島市西条吉行東一丁目4番14号

자본금

2,700

매상고(연결)

454,800

종업원수(연결)

21,185

 

 

 

2. 개요 및 특징

 
과거 1980년대에서 100엔샵은 존재했습니다. 그러나 당시의 100엔샵들의 대다수는 상품을 70엔 이하로 들여와 100엔에 판매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었으므로, 상품의 질에도 한계가 존재했습니다. 그러나 다이소의 창업자인 야노 히로타케(矢野博丈)는, 때로는 98엔에 들여온 물건을 100엔에 판매하는 등, 판매가 100엔이라는 범위 내에서 가능한한 상품의 질적 구성을 높이는 전략을 취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야노(矢野)의 100엔샵은 품질이 좋다 라는 인상을 소비자들에게 주어, 이것이 다이소의 성장에 크게 기여하게 됩니다.

또 생활에 관계된 잡화를 중심으로 다양한 상품을 구색하여, 100엔이라는 저가격이라는 매력 외에도, 다양한 잡화를 한번에 구입할 수 있는 편리성이 있었습니다. 결정적으로, 버블 경제 붕괴 직후의 불황 시기에, 저렴한 상품을 요구하는 당시의 시대상과 맞물려, 다이소는 급격하게 성장하여, 일약 전국적인 레벨의 소매 사업자가 됩니다. 

다이소는 약 10만개에 달하는 상품 수를 취급하고 있으며, 매달 700 종류 이상의 신상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 취급 제품 중 80%의 제품을 자사 브랜드로 전개하고 있으며,【상품 개발 · 매입 ⇒ 수출입 · 물류 ⇒ 매장 운영】까지 생산에서 판매까지의 전공정을 자사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일반적인 소매업에 비해 저비용화를 실현할 수 있을 뿐더러, 고객으로부터의 피드백을 즉각 반영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현재, 디즈니 등의 캐릭터 상품이나 화장품과 같은 여성 취향의 제품에 주력하고 있는「세리아(セリア)」나 스탠다드한 상품 전개를 실시하는「캔두(キャンドゥ)」의 추격을 받고 있지만, 60%라는 압도적인 100엔샵 출점 점포수 비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2001년부터 대만과 한국 등 해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시작했으며, 지금에 이르러서는 2,000점포 이상 보유하고 있습니다. 

 

 

 

3. 주요 사업

 

■ SPA(제조 소매업)
상품 개발 · 매입 ⇒ 수출입 · 물류 ⇒ 매장 운영의 모든 것을 자체 개발 관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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