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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부 철도(東武鉄道, Tobu Railway Co., Ltd.)는 교통 · 유통 · 주거 · 레저 등의 계열사로 구성된 도부 그룹(東武グループ) 의 핵심기업입니다. 일본 관동 지방의 도쿄도, 사이타마현, 지바현, 도치기현, 군마현을 중심으로 여객 수송 사업을 실시 하고 있으며, 영업 거리는 모두 463.3km로, 간토 지방의 사철 회사 중에서 총 영업거리가 가장 길며, 이는 일본 전체에서도「긴키 닛폰 철도(近畿日本鉄道)」다음으로 긴 수준입니다. 연결 종업원 수는 약 20,347명입니다.

 

1. 프로필

2. 개요 및 특징

3. 재무정보

 

 

1. 프로필

 

※단위는 백만엔, 2018년 기준

회사명

도부 철도

회사명(일문)

東武鉄道

회사명(영문)

Tobu Railway Co., Ltd.

설립

1897년 11월 1일

본사 소재

〒131-8522 東京都墨田区押上一丁目1番2号

자본금

102,136

매상고(연결)

617,543

영업이익(연결)

67,295

연결 총자산

1,643,190

연결 총자본

469,276

자기자본비율

28.6%

종업원수(연결)

20,347

 

 

2. 개요 및 특징

 

도부 철도는 1895년 창업되었으며, 일본 대기업 사철 중에서는 가장 역사가 있는 기업입니다. "도부(東武)"라는 명칭은, 무사시국(武蔵国)의 동부에서 유래하고 있습니다. 메이지 시대에 발족한 사철 가운데, 창립 이래 회사를 한번도 변경하지 않고 존속하고있는 것은 도부 철도(東武鉄道)와 오미 철도(近江鉄道) , 시마바라 철도(島原鉄道) 이 3사뿐입니다. 

 


1920년, 도죠본선 (東上本線)를 합병하였습니다. 이 합병은, 도부 철도 역사상 유일한 대등 합병이었으며, 내외 조정에 난항을 겪었었다고 합니다. 2차 세계 대전 중에는, 당시 육상 교통 사업 조정법에 따라 주변의 작은 대형 철도 회사를 합병시켜나가면서 덩치를 키워왔습니다. 이러한 합병을 통해, 전직 직후의 도부 철도 최전성기 시절에는, 총 연장 591.6km에 이르는 노선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그 후, 로컬 선의 폐지가 빠르게 진행됨에 따라, JR를 제외한 일본 사철 1위의 노선망을 보유한 긴키 일본 철도(近畿日本鉄道)와 2위인 나고야 철도(名古屋鉄道)의 뒤를 잇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1990년대 후반부터 나고야 철도가 보유한 로컬 선의 폐지가 진행됨에 따라, 2005년부터는 일본 사철 2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현재에도 도쿄도 · 사이타마 현 · 치바현 · 토치 기현 · 군마현 의 1도 4 현에 총 영업 거리 수 463.3km에 이르는 철도 노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부 철도의 노선은 크게 노선은 이세사키 도부 스카이 트리 라인(伊勢崎線 東武スカイツリーライン) · 닛코선(日光線)이나 노다선(野田線)을 축으로 한 본선(本線)과 도죠본선(東上本線)과 오고세선(越生線) 으로 구성된 "도죠선(東上線)"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두 선 사이에는 자사 선로가 연결되어 있지는 않기 때문에, 차량의 전속 등은 지치부 철도(秩父鉄道)를 이용하여 실시되고 있습니다.

 

 

3. 재무정보

 

※단위는 백만엔

 

2016년

2017년

2018년

연결 매출액

568,887

569,519

617,543

연결 영업이익

68,335

66,645

67,295

연결 총자산

1,597,733

1,619,264

1,643,190

연결 순자산

442,772

460,582

469,276

매출내역

운송 사업

212,108

211,549

213,611

레져 사업

75,120

76,997

76,288

부동산 사업

38,735

36,638

45,152

유통 사업

191,486

189,604

225,077

그 외

51,435

54,730

57,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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