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반응형

케이세이 전철(京成電鉄, Keisei Electric Railway Co., Ltd.)는 케이세이 그룹을 구성하는 핵심 기업으로, 도쿄도와 치바현에 철도 노선을 갖고 있는 대규모 사철 중 하나입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이지만, 도쿄 디즈니 랜드(東京ディズニーランド)도 이 케이세이 그룹의 일원입니다. 연결 종업원 수는 약 9,240명입니다.

 

1. 프로필

2. 개요 및 특징

3. 재무정보

 

 

1. 프로필

 

※단위는 백만엔, 2018년 기준

회사명

케이세이 전철

회사명(일문)

京成電鉄

회사명(영문)

Keisei Electric Railway Co., Ltd.

설립

1909년 6월 30일 수요일

본사 소재

〒272-8510 千葉県市川市八幡三丁目3番1号

자본금

36,803

매상고(연결)

261,553

영업이익(연결)

31,608

연결 총자산

853,025

연결 총자본

402,901

자기자본비율

47.2%

종업원수(연결)

9,240

 

 

 

2. 개요 및 특징

 

사명인 "케이세이(京成)"는, 이 회사의 노선망이 도쿄(東京)와 나리타(成田)를 잇는 것에서 유래했습니다. 1907년 5월 28일, 오시아게(押上) ~ 나리타(成田)・사쿠라마치 미야코지(佐倉町宮小路) - 사쿠라 정차장(佐倉停車場)에 대한 허가를 얻어, 1909년 6월 30일 케이세이 전기 궤도 주식회사(京成電気軌道株式会社)가 설립되었습니다. 당시 일본은 러일전쟁 후의 경제 불황 시기였기에, 주주 모집에 난항을 겪었다고 합니다. 

 


태평양 전쟁 시기에는 전등 전력 공급 사업을 관동 배전 주식회사(関東配電株式会社)에 양도하기도 했으며, 전쟁 말기 공습이 치열해지자 교통부의 피난 시설로서, 우에노 공원 아래의 지하 터널이 거론되기도 했지만, 결국 제대로 기능하지 못한 채로 종전을 맞이하고 말았습니다. 종전 직전인 1945년 6월 25일에는, 사명을 현재의 케이세이 전철(京成電鉄)로 바꾸었습니다.

 

 

현재 케이세이 전철은 기본적으로 철도 사업을 본업으로 하고 있으며, 부동산 사업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철도, 버스, 택시 등의 교통 기관을 운영하는 케이세이 버스(京成バス), 도쿄 베이시티 교통(東京ベイシティ交通), 호쿠소 철도(北総鉄道), 신 케이세이 전철(新京成電鉄), 칸토 철도(関東鉄道), 치바 교통(千葉交通)등도 산하에 두고 있습니다. 또 도쿄 디즈니 랜드 등을 운영하고 있는 오리엔탈 랜드(オリエンタルランド)의 최대 주주이기도 합니다.

21세기에 들어서는, 철도 부문에서 신형 차량을 도입하기도 하고, 역무원도 대량 모집하는 등 적극적인 경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매년 역무원 모집이 실시되고 있으며, 많은 인원을 수용하고 있습니다. 또 2010년 7월 17일에는, 도쿄 도심에서 나리타 공항으로 향하는 나리타 스카이 엑세스(成田スカイアクセス)가 개업하였으며, 이로서 닛포리(日暮里) - 공항 제2빌딩(空港第2ビル) 사이를 호쿠소선(北総線) 경유로 최속 36분 내에 갈 수 있게 되는 등, 나리타 공항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켰습니다.

 

 

3. 재무정보

 

※단위는 백만엔

 

2016년

2017년

2018년

연결 매출액

245,837

255,028

261,553

연결 영업이익

30,048

30,085

31,608

연결 총자산

795,447

794,728

853,025

연결 순자산

332,344

366,423

402,901

매출내역

수송업

143,373

147,937

152,967

유통업

67,852

68,109

68,075

부동산업

12,321

14,641

16,695

레져・서비스업

7,412

6,540

6,595

건설업

11,904

12,948

12,365

그 외 사업

2,973

4,850

4,853

 

반응형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