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쁘띠엘린(Petit Elin Co. Ltd)은 의류, 유아용품 제조, 도소매를 목적으로 2010년 3월 20일 설립되었으며, 현재 출산, 목욕, 위생, 침구, 의류, 가구, 완구, 임부, 수유 등 20여 개의 자체 개발 브랜드와 해외 유명 수입 브랜드를 국내∙외 전문 채널을 통해 유통하는 프리미엄 유아용품 기업입니다. 사명인 쁘띠엘린(Petit Elin)은 작은 행복이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종업원 수는 약 181명입니다.
1. 프로필
2. 개요 및 특징
3. 주요 사업
4. 재무정보
1. 프로필
※단위는 천만원, 2019년 기준
회사명 |
쁘띠엘린 |
회사명(영문) |
Petit Elin Co.Ltd |
설립 |
2010년 3월20일 |
본사 소재 |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33길 48 |
매상고(연결) |
47,792 |
영업이익(연결) |
383 |
연결 총자산 |
17,771 |
연결 총자본 |
14,113 |
자기자본비율 |
79.4% |
종업원수(연결) |
181 |
2. 개요 및 특징
유아용품 유통업체로서 설립된 쁘띠엘린은, 2010년 설립 이후 꾸준히 외형적 성장을 거듭해왔습니다. 2017년을 기점으로 처음으로 연매출 500억원을 넘겼고, 2018년에는 552억원을 기록하며 순조로운 성장세를 보이는 듯 했지만, 2019년에는 연매출 478억원을 기록하며 약간 주춤하게 됩니다.
쁘띠엘린은 유아용품 온라인 쇼핑몰을 기본으로, 2015년부터 백화점을 중심으로 오프라인을 확장해온 결과, 현재 롯데 백화점, 신세계 백화점, 현대 백화점, 아울렛, 면세점 등 약 17개의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아용 세제, 스킨케어, 유아복을 중심으로 다양한 유아동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으며, 수입 브랜드 비중이 40%이며, 점점 자체 개발 브랜드의 비중을 점차 늘려오고 있습니다.
2015년부터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가 7000억을 투자해 설립한 인타임백화점에 입점하는 등 본격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개시한 바 있습니다. 중국의 유아용품 시장은 약 170조원 규모로, 미국에 이은 세계 2위의 시장이며, 제품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구입하고 싶어하는 중국 중산층의 특성을 감안한 전략이라고 평가됩니다. 2017년부터는 반려동물 사업에 본격 진출하기 시작했으며, 펫 용품 전문 쇼핑몰 "몬트라움"을 시작으로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3. 주요 사업
■ 온라인 사업
온라인 공식 쇼핑몰인 쁘띠엘린 스토어를 기본으로 각종 종합몰, 홈쇼핑몰,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등에 입점해있습니다.
■ 오프라인 사업
롯데 백화점, 신세계 백화점, 현대 백화점, 아울렛, 면세점 등 약 17개의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해외사업
미국, 중국, 동남아 등지에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프라인으로도 여러 백화점에 입점하고 있습니다.
4. 재무정보
※단위는 천만원
|
2017년 |
2018년 |
2019년 |
연결 매출액 |
50,965 |
55,185 |
47,792 |
연결 영업이익 |
3,916 |
5,337 |
383 |
연결 총자산 |
17,869 |
20,075 |
17,771 |
연결 순자산 |
11,349 |
15,171 |
14,113 |
'한국 기업 I DB'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업분석] 디딤돌(Didimdol) (0) | 2020.08.08 |
---|---|
[기업분석] 미래에셋대우(Mirae Asset Daewoo Co., Ltd.) (0) | 2020.08.08 |
[기업분석] SK실트론(SK Siltron Co., Ltd.) (0) | 2020.08.06 |
[기업분석] 와디즈 플랫폼(WADIZ Platform Co., Ltd.) (0) | 2020.08.01 |
[기업분석] 신개산업(Singae Industry) (0) | 2020.07.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