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반응형

쁘띠엘린(Petit Elin Co. Ltd)은 의류, 유아용품 제조, 도소매를 목적으로 2010년 3월 20일 설립되었으며, 현재 출산, 목욕, 위생, 침구, 의류, 가구, 완구, 임부, 수유 등 20여 개의 자체 개발 브랜드와 해외 유명 수입 브랜드를 국내∙외 전문 채널을 통해 유통하는 프리미엄 유아용품 기업입니다. 사명인 쁘띠엘린(Petit Elin)은 작은 행복이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종업원 수는 약 181명입니다.

 

1. 프로필

2. 개요 및 특징

3. 주요 사업

4. 재무정보

 

 

 

1. 프로필

 

※단위는 천만원, 2019년 기준

회사명

쁘띠엘린

회사명(영문)

Petit Elin Co.Ltd

설립

2010년 3월20일

본사 소재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33 48

매상고(연결)

47,792

영업이익(연결)

383

연결 총자산

17,771

연결 총자본

14,113

자기자본비율

79.4%

종업원수(연결)

181

 

 

 

2. 개요 및 특징

 
유아용품 유통업체로서 설립된 쁘띠엘린은, 2010년 설립 이후 꾸준히 외형적 성장을 거듭해왔습니다. 2017년을 기점으로 처음으로 연매출 500억원을 넘겼고, 2018년에는 552억원을 기록하며 순조로운 성장세를 보이는 듯 했지만, 2019년에는 연매출 478억원을 기록하며 약간 주춤하게 됩니다. 

쁘띠엘린은 유아용품 온라인 쇼핑몰을 기본으로, 2015년부터 백화점을 중심으로 오프라인을 확장해온 결과, 현재 롯데 백화점, 신세계 백화점, 현대 백화점, 아울렛, 면세점 등 약 17개의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아용 세제, 스킨케어, 유아복을 중심으로 다양한 유아동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으며, 수입 브랜드 비중이 40%이며, 점점 자체 개발 브랜드의 비중을 점차 늘려오고 있습니다. 

2015년부터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가 7000억을 투자해 설립한 인타임백화점에 입점하는 등 본격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개시한 바 있습니다. 중국의 유아용품 시장은 약 170조원 규모로, 미국에 이은 세계 2위의 시장이며, 제품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구입하고 싶어하는 중국 중산층의 특성을 감안한 전략이라고 평가됩니다. 2017년부터는 반려동물 사업에 본격 진출하기 시작했으며, 펫 용품 전문 쇼핑몰 "몬트라움"을 시작으로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3. 주요 사업

 

■ 온라인 사업
온라인 공식 쇼핑몰인 쁘띠엘린 스토어를 기본으로 각종 종합몰, 홈쇼핑몰,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등에 입점해있습니다.

■ 오프라인 사업
롯데 백화점, 신세계 백화점, 현대 백화점, 아울렛, 면세점 등 약 17개의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해외사업
미국, 중국, 동남아 등지에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프라인으로도 여러 백화점에 입점하고 있습니다. 

 

 

 

4. 재무정보

 

※단위는 천만원

 

2017년

2018년

2019년

연결 매출액

50,965

55,185

47,792

연결 영업이익

3,916

5,337

383

연결 총자산

17,869

20,075

17,771

연결 순자산

11,349

15,171

14,113

 

 

반응형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