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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토리 홀딩스(ニトリホールディングス, Nitori Holdings)는 홋카이도 삿포로시에 본사를 둔 가구 소매 대기업으로, 홋카이도를 중심으로 오키나와에 이르기까지 일본 국내에서 약 550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는 대만 및 중국을 중심으로 약 100여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2년부터는 미국에도 진출해있는 상태입니다. 연결 종업원 수는 약 12,668명입니다.

 

 

1. 프로필

2. 개요 및 특징

3. 주요 사업

4. 재무정보

 

 

 

1. 프로필

 

※단위는 백만엔, 2018년 기준

회사명

니토리 홀딩스

회사명(일문)

ニトリホールディングス

회사명(영문)

Nitori Holdings

설립

1967년 12월

본사 소재

〒001-0907 北海道札幌市北区新琴似七条1丁目2番39号

자본금

13,370

매상고(연결)

608,131

영업이익(연결)

100,779

연결 총자산

619,286

연결 총자본

500,192

자기자본비율

80.8%

종업원수(연결)

12,668

 

 

 

2. 개요 및 특징

 
「니토리」는 버블 경제 붕괴 후의 불황기에도, 계속적인 성장을 거듭해왔습니다. "싸면서도 고품질"이라는 상식을 구현화시키기 위해, 가격뿐만 아니라 품질도 중시하는 방향의 개발에 주력한 결과, 단순히 싸기만 한것이 아니라, 높은 품질을 곁들이고 있기 때문에 고객 만족과 신뢰가 생겨날 수 있었으며, 까다로운 일본 소비자 계층에도 크게 어필해 불황기임에도 연속적인 성장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고품질 저가격의 배경에는, 「니토리」만의 차별화 전략이 있었습니다. 제조 소매업(SPA)적인 마인드를 가구 업계에 처음으로 도입한 결과, 해외 원자제 공급 및 생산에서 매장 판매와 상품 배송에 이르기까지, 거의 전 과정을 그룹 내에서 직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중간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최소화하고, 이를 제품에 반영해, 타사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SPA라는 비즈니스를 구축하여, 차별화를 통해 비용 우위를 확립한 것이「니토리」의 강점입니다.

사실 주로 대형 가구를 다루고 있지만, 인테리어 용품이나 소품 · 생활 일상 용품도 취급하고 있는 이른바 "홈 패션 스토어"라고 합니다. 또 쇼핑몰형인 점포인 "니토리 몰(ニトリモール)"과 소형 점포인 "니토리 데코 홈(ニトリデコホーム)"도 전개하고 있습니다. 취급하고 있는 품목은 약 1만 종류이며, 이중 약 85%가 자사에서 개발한 상품입니다.

자주 「IKEA」를 벤치마킹하고 있는 회사라는 평가받고 있으며, 제품적인 특징으로는 어떤 특정 고객층만을 타겟으로 삼는 것이 아니라, 어떤 가정에서도 받아들여지기 쉽도록 심플한 디자인의 제품이 많은 편입니다. 따라서, 최대 경쟁사인「IKEA」에 비하면 디자인적으로는 수수한 편이나, 가성비적으로는 우월한 편입니다. 현재 「니토리」는 2018년 3월기 기준, 16.5%라는 영업이익률을 달성하고 있으며, 이는 일본 제조업의 평균 영업 이익률이 4% 정도라는 것을 감안하면, 경이로울 만큼 높은 수치입니다.

 

 

 

3. 주요 사업

 

■ 가구 및 인테리어 용품 판매

 

 

 

4. 재무정보

 

※단위는 백만엔

 

2016년

2017년

2018년

연결 매출액

512,958

572,060

608,131

연결 영업이익

85,776

93,378

100,779

연결 총자산

487,814

550,507

619,286

연결 순자산

394,778

441,668

500,192

 매출 내역

가구・인테리어 판매

512,958

572,060

608,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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