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반응형

닛신 제강 홀딩스(日新製鋼ホールディングス, Nisshin Steel Co., Ltd.) 일본의 철강업체(고로 업체)이며, 스테인레스 부문에서는 일본 최대인 회사였습니다. 철강 사업에서도 일본 국내 6위에 해당하는 기업이자, 닛케이 225에도 리스트업 되어 있는 회사였습니다만, 2014년에「일본 제철(日本製鉄)」에 의해 흡수 합병당하게 되었습니다.

 

1. 개요 및 특징

 

 

 

 

1. 개요 및 특징

 

1911년 설립된「일본 철판(日本鐵板)」과 1908년 설립된 「니치아 제강(日亜製鋼)」이 1959년 경영통합을 실시하여 현재의「닛신 제강(日新製鋼)」이 되었습니다. 이후 2012년에 「일본 금속 공업(日本金属工業)」과도 경영 통합을 실시하게 되고(이 시점에서 이미 판매부문은 통합), 2014년에는 완전히 합병되게 됩니다.

 


닛신 제강이 일본 금속에 통합되게 된 이유에는, 철강 가격의 하락, 중국 경제 성장속도 둔화 등도 있지만, 닛신 제강이 특히 강한 분야였던 스테인리스도스테인리스는 중국의 생산량이 늘면서, 세계적인 공급 과잉이 초래되어, 시황이 악화된 것도 영향을 끼쳤습니다.

이를 통해 일본 국내의 고로 업체는 「일본 제철(日本製鉄)」, 「JFE 홀딩스(JFEホールディングス)」, 「고베 제강(神戸製鋼)」의 3 기업으로 집약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닛신 제강에 대한 인수 합병을 통해, 일본 제철은 스테인레스 스틸 분야에 50%의 점유율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 top